본문으로 바로가기

글로벌 모범시민

Challenge Together, Change Tomorrow.

기업시민 포스코는 회사 차원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 구성원 모두가 글로벌 선도기업 수준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고 존중과 배려의 실천, 그리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공익적 활동에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적극 독려합니다. 임직원들의 급여 1%를 모아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는 1%나눔재단 사업은 물론 해외 원료공급사와 매칭 펀드를 조성해 꼭 필요한 곳에 힘을 더하고 있습니다.

POSCO 1% Foundation

포스코1%나눔재단은 포스코그룹 및 협력사 임직원들의 급여 1% 기부와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운영되는 비영리재단입니다. 2013년 설립 이후 지역사회 배려계층을 위한 사업을 중심으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익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미래세대 자립지원

다문화가정 자립지원

장애인 생활지원

장애인 예술지원

임직원 재능기부

초연결시대 기업시민
포스코의 솔루션

직원 99%가 급여의 1%를
기부하는 포스코의
착한 나눔문화

GEM Matching Fund

GEM 매칭펀드는 포스코가 해외 원료공급사와 설립한 최초의 글로벌 매칭펀드로, 호주 석탄공급사 얀콜(Yancoal)과의 1호 펀드를 시작으로 미국 석탄공급사 엑스콜(Xcoal)과 2호 펀드를, 호주 철광석 공급사 에프엠지(FMG)와 3호 펀드 조성 협약을 맺었습니다.
1호 펀드로는 호주 원주민 후원단체와 함께 원주민 취업연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고, 2호 펀드로는 강원도 옥계 산불피해 지역의 숲복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호 펀드는 전남지역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맞춤형 장학기금으로 쓰일 예정입니다. 펀드마다 각각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출연한 총 10만 달러 규모의 기금은 양국에 1년씩 번갈아 도움이 꼭 필요한 곳을 위한 지원사업에 활용됩니다.

GEM 매칭펀드 1호 협약식

GEM 매칭펀드 2호 협약식

GEM 매칭펀드 3호 협약식

go down